Home > 사업단 소개 > 교육과정 운영
 

- 전공별, 기능별로 분리된 교육과정
- 학생의 진로에 대한 고려가 부족
- 지역의 전략산업과 교육과정의 연계 미흡
- 특정 산업이나 주제에 대한 특성화된 교육과정이 아님

 

- 창의형 경영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 과정으로 개편
- 트랙을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구성하여 공통과목과 특성화 과목으로 분류
- 학생이 본인의 진로를 선택 후 트랙에 따라 교과목 이수
- 지역의 전략 산업인 IT 산업과 연계된 교육과정 개발
-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트랙에 따라 구성

 

- 창조·통합형 인적자원개발·전략·조직
- 창조문화·기술혁신 경영
- 개방형 마케팅
- 전략적 금융·회계
- 창의형 생산·운영관리
- 전사적 창조경영시스템 혁신

 

- 7개 전공을 6개의 트랙으로 개편
- 114개 과목 중 38개 과목(33.3%) 폐지
- 지역 전략산업과 사업단의 목표에 맞게 38개 과목 신설

 

- 우리 대학 모든 학과는 전과목 강의계획서 및 강의자료를 Web 통합정보시스템에 탑재하여 수강신청시 학생들이
  참고하도록 하고 있음
- 따라서 대학원 경영학부 전 과목은 학기 시작전 모든 과목의 강의계획서 및 강의자료가 Web에 공개
  하기 때문에 강의계획서 및 강의자료 web 탑재비율은 100%임
- 특별히 개인별로 많은 양의 강의자료의 배부가 필요한 경우는 학과 홈페이지 강의자료실 및 개인 홈페이지 강의
  자료실에 탑재하고 있음

 

- 우리 대학 모든 학과 전 과목에 대해 강의 종료이후에 강의평가를 실시하고 있음
- 전 과목의 수강생들은 개인의 성적을 열람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강의평가를 입력하여야 함. 따라서 본 대학은
  전 과목에 대하여 강의평가를 실시하고 있음
- 강의평가는 수강한 학생들에게 인터넷을 통해 설문조사 방식으로 실시하여 평가 항목별로 다섯 단계로 평가 및
  강의 관련 의견 제시 가능
- 학생들 평가결과를 ‘통합정보시스템'에서 통계처리 후 문항별 개인점수, 평균, 표준편차를 산출 후 개별교수에게
  통지하여 이후 강의 개설시 참고하도록 함
- 강의평가 결과 우수교원에게는 인센티브 부여
- 각 교수의 강의 평가 결과는 학부장이 열람하여 다음 강의 배정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고 있음

 

- 현재 강의평가 결과는 해당 과목의 교수와 경영학부장에게 공개되고 있음
- 추후 각 과목별 강의평가결과를 전 학생과 외부에 공개하여 강의 신청시 참고하도록 할 계획임

개설과목

2010년도

2011년도
2012년도
합 계
비 고

총 개설 강좌 수

39
38
32
109

논문연구 미포함

강의계획서 및
강의자료 배부 비율

100%

100%

100%

100%

강의평가 실시비율

100%

100%

100%

100%

강의평가 공개비율*

100%

100%

100%

100%

강의평가 공개계획**

100%

100%

100%

100%